• 드림이앤씨

드림이앤씨 '2017 지식서비스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드림이앤씨, ‘지식서비스 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link href="http://menu.mt.co.kr/common/paging/css/paging_type.css" type="text/css" rel="stylesheet" /

StartFragment제9회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우수기업 시상서 ‘지식서비스 우수기업’ 인정 받아 지식서비스 전문 컨설팅 기관인 '(주)드림이앤씨'가 지난 9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제9회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우수기업 시상 및 지식서비스 발전 유공자’ 시상에서 컨설팅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7 지식서비스 국제컨퍼런스’ 행사에 앞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고부가 융합 신서비스 시장 창출 및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지식서비스산업 중요성과 위상을 높이는 공로가 인정되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행사다. (주)드림이앤씨는 2004년 설립 이래 중소∙중견 기업 대상으로 지식서비스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한 전문 컨설팅기관으로 기업이 처한 경영∙기술상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수진기업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제조업 기반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StartFragment

이번 시상식을 통해 핵심기술체계화사업, 상생협력지도, 개별기업에 특화된 컨설팅으로 성과를 인정받았다.

성과를 인정받은 '핵심기술체계화사업'은 기업의 현장진단을 통해 고숙련자의 기술과 기능 노하우를 도출, 핵심기술로 체계화하고, 이에 대한 전수매뉴얼을 개발하여 현장 훈련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38개사를 진행해 기업의 생산성 및 직무수행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상생협력지도'는 대기업(모기업) 협력하에 협력기업에 대한 구조고도화 컨설팅을 통해 대기업과 협력기업간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 및 동반성장 지원하는 사업으로, 모기업은 물론 참여 협력사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기도 했다. 또한 개별기업에 대한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맞춤형 컨설팅으로 다수 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해왔다. 10년을 넘어, 20여 년 동안 인연을 맺어온 다수의 고객사에게 안정적으로 경영 및 기술 토탈 지도, 기업 성장과 도출된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등 고객사와 높은 신뢰성도 확보하고 있다. 제조업 기반의 기존 컨설팅 분야이외 최근에는 후계자 역량개발, R&D사업계획 컨설팅사업, 헬스케어자문, 표면처리 분야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식서비스 확대를 위해 컨설턴트 역량 개발과 상호학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수시로 내부워크샵 및 외부 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안산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 소속으로 2013년부터 프로보노 활동과 한마음나눔복지회에서 지원하는 등 사회적공헌사업에도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황조익 대표는 “컨설팅 등의 지식서비스 분야에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서비스를 창출하려고 노력한 것이 좋은 성과를 이룬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여 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EndFragment

EndFragment

조회수 93회댓글 0개